통역 경험 無! 송원엽 파트너님의 업무 후기

통역 경험이 없으신가요? 걱정하지마세요. 혼자만의 고민이 아닙니다!

트렉스에 가입 하시기 전까지 통역 경험이 전혀 없으셨지만 영어와 한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더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다는 희망으로 트렉스 파트너로 등록하신 송원엽 파트너님의 첫 업무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송원엽 파트너님의 후기를 다 읽고 다시면 걱정이 없어지실 거에요! 🥳

함께 읽어보시죠!

안녕하세요 파트너님, 간단하게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네 안녕하세요. 저는 28살 송원엽이라고 합니다. 저는 한국에서 중학교 1학년 과정을 마치고 캐나다 BC주에서 고등학교를 졸업 후 카네기 멜론 대학에 입학을 했습니다. 그 후 카네기 멜론에서 학사, 석사를 마치고 현재 화학 공학 박사 4학년을 하고 있습니다.

통역 경험이 없으신걸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 트렉스에 가입하시게 되었나요?

저는 친구의 소개로 트렉스라는 플랫폼을 처음 알게 됬어요. 요즘 비전문가들도 할 수 있는게 다양하잖아요.

예를 들면, 우버같은 경우를 보면 운전자가 전문 택시 운전자가 아니여도 차량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듯이 트렉스 같은 경우를 보면 제가 비록 전문 통역사는 아니여도 영어와 한국어에 능통하고 그 업무에 관심이 있다면 통역 파트너로 일 할 수 있는 점이 좋은점 같아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막상 일을 해보니까 너무 재밌고 유익한 경험이여서 가입 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웃음).

이번에 피츠버그에서 진행하신 업무가 굉장히 흥미롭던데 더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제게 업무를 요청하신 클라이언트님은 Martial Arts (무술) 쪽에서 유명한 전문인으로써 무술만 가르치시는게 아니라 무술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몸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는가를 알고 그걸 통해서 운동신경을 더 키울수 있게끔 가르쳐 주시는 분이셨습니다.

이번 업무는, MLB 신시내티 레즈의 마이클 로렌젠 선수가 저희 클라이언트님께 세미나 형식의 개인 강습을 받고 싶다고 하셨고, 그 강습안에 통역을 담당하는 업무였습니다. 전문 용어가 많이 필요하지는 않았지만 평소에 운동에 관심이 많아서 무리 없이 통역 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이번 업무를 더 흥미롭게 보신 이유를 알 것 같은데요 (웃음).

마이클 로렌젠 선수가 오전에 클라이언트님께 개인 강습을 받고 오후에는 배팅 연습을 하러 가야 했는데 감사하게도 배팅 연습에 초청을 받아서 MLB 선수들이 배팅연습 하는것을 바로 옆에서 함께하는 돈주고도 살 수 없는 경험을 했습니다. 그리고 배팅 연습을 함께 진행하면서 클라이언트님과, 저, 로렌젠 선수, 로렌젠 선수 코치와도 친해져서 무료 경기 티켓도 받고, 경기도 보고 왔습니다 (웃음).

개인적으로 고등학교때 부터 엄청난 야구 팬이였는데, 티비에서만 보던 MLB 선수와 친해져서 개인적인 대화도 하고 정말 꿈같은 경험이였죠.

이번 업무를 진행하면서 가장 긍정적인 경험을 한가지를 뽑아 주신다면?

 

MLB 야구 선수들은 전 세계 야구 선수들 중에 상위 10%에 속하는 선수들이고 함께 업무를 진행한 클라이언트님도 무술 분야에선 손에 꼽히시는 분이신데 그렇게 각자의 분야에서 프로페셔널 하시고 유명한 평소에는 만나기 힘든 분들과 함께 업무도 진행하고 업무를 쉬는 시간엔 개인적인 대화도 할 수 있는 그런 경험이 제일 좋았던것 같습니다.

통역 경험이 없어서 가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한마디 나눠 주신다면?

 

처음 트렉스를 가입 할 때만 해도 전문 통역사도 아니고 통역 경험도 없고 해서 많이 고민을 많이 하던 때가 기억이 나네요.

프로필을 어떻게 적어야 할지 몰라서 기존 파트너님들 프로필도 많이 찾아 보고 그랬거든요 (웃음). 그런데 막상 첫 업무를 하고 나니까 그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었다는걸 느꼈어요 (웃음). 물론 통역을 전문적으로 배웠다면 더 전문적으로 통역을 했을수도 있었겠지만, 제가 이번에 맡았던 업무같은 경우엔 전문적인 통역사 보단 좀더 편하고 선수와도 개인적인 야구대화도 나누고 할 수 있는 그런 파트너를 찾으셨던거 같아요.

저와 함께한 클라이언트님처럼 전문적인 통역 파트너 보다는 저처럼 좀 편안한 파트너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거 같아서 통역 경험이 없어서 걱정이신 분들은 언어만 능통하시다면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업무 후기 사진들

"전문 택시 운전사가 아니여도 차량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듯이,

전문 통역사가 아니어도 누구나 트렉스 파트너가 될수 있습니다."

이후로도 송원엽 파트너님께서는 한국기술진흥연구원의 피츠버그 출장에서 통역원으로 함께 하셨습니다. 😎

여러분도 송원엽 파트너님처럼 새로운 경험도 쌓고 수익도 창출해 보세요! 🔥💸

지금 함께해보세요! 🚀

ko_KRKorean
en_USEnglish ko_KRKorean